Browsed by
Month: March 2019

위기 속에서도 도우시는 하나님

위기 속에서도 도우시는 하나님

시편 46편은 열왕기하 19장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고라 자손의 시이다.  기원전 722년 고대 근동의 강대국이었던 앗수르는 북왕국 이스라엘을 멸망시킨다. 그리고 남은 남 유다의 예루살렘마저도 수십만의 앗수르 군대에 의해 포위되어서 곧 함락될 위기에 처해 있었다.  그런 위기속에 처해 있을 때에 히스기야 왕과 예루살렘에 있던 남유다 백성들은 하나님을 피난처로 삼고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결국에는 하나님께서 그들의 피난처가 되어 주시므로 그들이 위기에서 살아남는 기적을 체험하는 것을 발견할 수가 있다. 하나님이 직접 역사하셔서 수십만의 앗수르 군대를 물리치시고, 그 위기와 환난에서…

Read More Read More

사명 따라 사는 사람들

사명 따라 사는 사람들

바울의 신앙 고백 중에서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성구가 바로 사도행전 20장 24절 말씀이다.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우리 목사들의 삶을 바로 볼 때에 몇 가지 종류의 목사들이 있음을 발견할 수가 있다. 하나는 목사로서의 맡은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 은퇴하는 그 순간까지 온갖 어려움들 속에서도 인내하면서 끝까지 맡은 사역을 잘 감당해 나가는 목사들이 있다. 또 하나는 목사로서 임직을 맡았지마는 잠시 동안 교회를 맡아서 목회를…

Read More Read More

주님 말씀하시면…..

주님 말씀하시면…..

우리가 즐겨 부르는 복음 성가들 중에 “주님 말씀하시면”이라는 제목의 찬양이 있다. 필자가 몇일 전에 이 찬송을 통하여 은혜를 받고 먼저 그 가사들을 여기에 적어 보겠다. “주님 말씀하시면, 내가 나아가리다, 주님 뜻이 아니면, 내가 멈춰 서리다. 나의 가고 서는 것, 주님 뜻에 있으니, 오 주님! 나를 이끄소서! 뜻하신 그 곳에 나 있길 원합니다. 이끄시는대로 순종하며 살리니, 연약한 내 영혼 통하여 일하소서! 주님 나라와 그 뜻을 위하여….. 뜻하신 그 곳에 나 있길 원합니다. 이끄시는대로 순종하며 살리니, 연약한 내 영혼 통하여 일하소서! 주님…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