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Category: 주보

주일 주보

성도의 영적 전쟁

성도의 영적 전쟁

성도의 영적 전쟁은 본질적인 측면에서 볼 때에 만물을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시키려는 우리 아버지 하나님과 그 일을 방해하려는 사단과의 싸움으로 볼 수 있다. 그래서 필자가 섬기고 있는 교회에서는 거의 매일 새벽마다 새 찬송가 중에 348장 “마귀들과 싸울지라”를 부르면서 영적 전쟁에 대비한다.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벗은 형제여, 담대하게 싸울지라 저기 악한 적병과 심판 날과 멸망의 날 네가 섰는 눈 앞에 곧 다가 오리라.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곧 승리하리라.”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 벗은 형제여, 고함치는 무리들은 흉한 마귀…

Read More Read More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5:18). 2018년 한 해 중에 벌써 절반의 세월이 흘러가고 있다. 지난 6개월 동안도 우리들을 먹이시고, 입히시고, 도우시고, 지켜 주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 앞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오는 7월 1일 주일을 필자가 섬기는 교회에서 “맥추감사주일”로 지키려고 한다.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이란 모든 환경 속에서(in all Circumstances) 감사하는 것을 말한다. 필자는 지난 6개월 동안을 돌아다 보면서, 그 동안에 우리 휴스턴 지역에서만도 하늘 나라에 부름받아 가신 분들이 여럿 되는데, 부족한 종을 그 동안도 지켜 주시고,…

Read More Read More

부모님을 공경하라

부모님을 공경하라

매해마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다. 가정의 달에는 5월 5일 어린이 날도 있고, 5월 8일 어버이 날도 있다. 교회력으로는 금년도 5월 6일이 어린이 주일이었고, 5월 13일이 바로 어버이 주일이다. 한국의 가나안 농군학교의 김평일 교장은 효도하는 법을 십계명으로 만들어 가르치고 있다고 한다. 1)부모님에게 신앙생활을 하시게 하여 드려라. 2)묻는 말에 대답 잘 하고, 말씀을 잘 읽어 드려라. 3)표정을 밝게 하고, 웃음을 잃지 말라. 4) 항상 궁금증을 풀어 드려라. 5)용돈을 정기적으로 드려라. 6)향토적인 음식을 만들어 드려라. 7)외모를 아름답게 꾸며 드려라. 8)일거리를 찾아 드려라. 9)친구를 자주…

Read More Read More

하나님의 성전으로서의 교회

하나님의 성전으로서의 교회

그 동안에 필자는 교회론에 대해서 언급해 오면서, 맨 먼저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언급하고, 그 다음에는 “그리스도의 신부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하나님의 가족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하나님의 양무리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언급하였다. 오늘은 교회론에 관한 마지막 글로 “하나님의 성전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다루어 보고자 한다. 신약성경 고린도전서 3:16절에 보면,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라고 말씀한다. 또 에베소서 2:20-22절에는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Read More Read More

블루보넷의 아름다운 자태를 바라보면서

블루보넷의 아름다운 자태를 바라보면서

필자가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에서 살아온지도 벌써 23년째 되어가고 있다. 이렇게 오랜 세월을 텍사스에서 살아오면서도 바쁘다는 이유로 차일 피일 미뤄오다가 오늘(4월 9일) College Station 소재 A & M 한인교회에서 휴스턴 교역자협의회 4월 월례회를 마친 후에 아름다운 자태를 가진 택사스 주의 꽃인 블루 보넷(Blue Bonnet)을 일행들과 함께 보러 갔다. 우리 일행 중에 한 목사님의 안내로 College Station에서 텍사스 6번 도로로 내려오다가, 290번 도로 West를 타고서 약 15분 정도 운전을 하니, 오른쪽 편에 Chappell Hill First Baptist Church가 나왔다. 그 교회의 주차장에…

Read More Read More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 사건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 사건

우리 기독교의 핵심은 한 마디로 정리하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이라고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2018년의 부활절은 바로 4월 1일 주일이다. 그 이전에 2월 14일 “재의 수요일”부터 3월 31일까지 주일을 뺀 40일 간은 바로 사순절(Lent) 기간이었다. 그래서 3월 25일 주일이 Palm Sunday로 종려주일이었고, 3월 26일부터 3월 31일까지는 고난주간으로 대부분의 교회들이 가지는 것처럼, 필자가 섬기는 교회에서도 “고난주간 특별 새벽기도회”를 가지면서, 성도들의 남은 생애에 주님의 고난의 발자취를 묵묵히 따라가기 위한 결단과 각오를 다지는 의미있는 귀한 기간으로 보냈다. 어떤 분들은 “사순절”이 성경에 명시되어…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