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Category: 설교

주일설교 원고, 동영상, 사진

나를 낳아주신 어머님께 감사하면서

나를 낳아주신 어머님께 감사하면서

   지난 5월 8일은 어버이 날이었다. 어버이 날을 보내게 되면서,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으면서 필자도 나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들에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한 마음을 가져 보았다. 필자의 아버지는 지난 2008년 8월에 80세의 나이로 하늘 나라에 먼저 가셨고, 어머니는 지금도 90세로 한국의 김제에서 살고 계신다. 어머니는 아버지에게 시집을 오셔서 모두 4형제를 낳으셨는데 그 중에 필자가 장남으로 태어났던 것이다. 어머님은 필자가 장남이라고 다른 형제들보다도 유난히 더  많이 사랑해 주셨고, 더 많이 아껴 주셨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다. 더욱이 필자의 부모님들은 결혼을 하자…

Read More Read More

선교적 교회, 안디옥 교회

선교적 교회, 안디옥 교회

   신약 성경 중 사도행전 11장과 13장에 나오는 안디옥 교회는 선교적 교회(Missional Church)였다. 이 지구촌에는 수많은 교회들이 존재하고 있는데 그 교회들 중에 어떤 교회는 친교 중심의 교회도 있고, 어떤 교회는 교회당 건물이 좋아서 건물 중심으로 모이는 교회도 있고, 어떤 교회는 가족 중심으로 모이는 교화도 있고, 어떤 교회는 예배 중심으로 모이는 교회도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오늘 필자는 여기서 독자들에게 안디옥 교회를 소개하면서 모든 교회들이 “선교적 교회”, 또는 “선교 중심적 교회”가 되기를 간절히 소원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쓰려고 한다.   …

Read More Read More

부활을 확신하는 그리스도인의 삶

부활을 확신하는 그리스도인의 삶

      지난 4월 4일이 우리 기독교인들이 지키는 부활절(Easter Sunday)이었다. 부활절은 성탄절과 함께 우리 기독교의 최대의 명절이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부활절을 지키는 이유는 바로 주님의 부활을 확신한다는 의미이기도 하고, 우리도 역시 주님의 재림의 날에 다시 부활하게 될 것을 믿기 때문이다. 사도 바울이 쓴 부활장인 고린도전서 15:55-58절에 보면 “사망아너의승리가어디있느냐, 사망아네가쏘는것이어디있느냐, 사망이쏘는것은죄요죄의권능은율법이라. 우리주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우리에게승리를주시는하나님께감사하노니, 그러므로내사랑하는형제들아견실하며, 흔들리지말고, 항상주의일에더욱힘쓰는자들이되라. 이는너희수고가주안에서헛되지않은줄앎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필자는 오늘 이 본문을 중심으로 해서 “부활을확신하는그리스도인의삶”이란 주제로 언급해 보고자 한다. 이번  부활절을 지키면서 부활에 대한 확신으로 가득찬 성도들이라면 적어도 이와 같은 삶으로…

Read More Read More

코로나 시대에도 하나님이 주신 마음으로

코로나 시대에도 하나님이 주신 마음으로

    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살아가면서 그리스도인들이라 할찌라도 COVID-19 에 대한 위협 때문에 공포심과 두려움과 소심증으로 살아가는 자들이 있는 것을 보게 된다. 이런 그리스도인들은 교회에 출석해서 대면 예배 드리는 일도 꺼리면서 회피하고, 그냥 인터넷을 통하여 비대면예배를 드리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일 년 넘게 비대면예배를 드리고 있으면서도 이들은 마켓에 사는 일이나 뱅크에 들리는 일이나 주유소에 가서 게스를 넣는 일 등등 일반 생활들은 마스크를 쓰고서 다 해 내면서도 유독 교회에 출석하는 일만큼은 보류하면서 지내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

Read More Read More

바나바와 같은 성도가 되게 하소서

바나바와 같은 성도가 되게 하소서

   성경에 전도자로 활동하였던 위대한 인물들 중에 “바나바”(Barnabas)라는 사람이 나온다. 이 바나바라는 이름의 뜻은 “위로의 아들”이라는 뜻이다(사도행전 4:36). 사도행전 4:36-37절에 보면, “구브로에서난레위족사람이있으니이름은요셉이라사도들이일컬러바나바라(번역하면위로의아들이라)하니, 그가밭이있으매팔아그값을가지고사도들의발앞에두니라”는 말씀이 나온다. 그러니까 바나바는 원래 구브로 사람이요, 레위족이었으며, 그의 본 이름은 요셉(Joshep)이었는데, 사도들이 그가 위로하는 일들을 많이 하는 것을 보고서 그의 이름을 “바나바”라고 불렀던 것을 알 수가 있다.      바나바라는 전도자는 첫째로는 그가 밭이 있었는데 그 밭의 값을 가지고 사도들의 발 앞에 두었다고 그랬으니까 그는 매우 헌신적인 사람이었던 것을 알 수가 있다(행4:36-37). 그러면 헌신이란 무엇을 의미한가?…

Read More Read More

모든 영광을 오직 하나님께 돌려 드립니다!

모든 영광을 오직 하나님께 돌려 드립니다!

     펜데믹 전염병 시대로 인하여 최근에 택사스 주가 전 미주에서 주별 순위로는 제1위를 차지하게 되는 비운을 맞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11월 8일 주일에 예정대로 가졌던 저희 교회 <창립 20주년 기념 감사예배>와 <이인승 목사 성역 46주년 기념 출판감사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수많은 동역자들과 이웃 교회의 성도님들과 지인들께서 함께 첨석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염병의 창궐로 인한 매우 어려운 환경과 여건 속에서도 열심을 다해  교회 잔치에 참석해 주실 뿐만 아니라, 그날 정성된 감사헌금으로 함께 동참하여 주시고, 또한 예쁜 축하 화환들과 또는 아름다운 축하…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