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Category: 설교

주일설교 원고, 동영상, 사진

또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또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2018년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다. 그 동안에 우리는 341일을 다 지나고 금년이 이제 경우 24일 밖에 남지 않은 셈이다. 그 동안에 우리는 다사 다난 하였던 한 해를 거의 다 지난 셈이다. 필자는 필자가 섬기는 교회에서만 그 동안에 3분의 성도들을 위한 장례식을 집례하기도 하였던 한 해였다. 올 1월에 한 분, 3월에 한 분, 그리고 11월에 또 한 분을 보내 드렸다. 주님의 몸된 교회를 섬겨 온지 그 동안 18년의 세월이 지나는 동안 장례식을 한번도 집례하지 않았던 해가 더 많았었는데, 금년에는 3분이나…

Read More Read More

주님의 몸된 교회를 세운지 어언 18년…………

주님의 몸된 교회를 세운지 어언 18년…………

필자가 하나님의 섭리와 은혜 가운데 주님의 몸된 교회를 휴스턴 지역에 세운 지도 어언 18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매 해마다 교회 창립일이 다가오면 외부의 목사들이나 선교사들을 초청하여서 “선교비전집회”를 열어 왔었는데, 올 해가 바로 18번째이다. 그래서 올 해는 멕시코에서 선교하고 계신 선교사님을 초청한 상태이다. 처음 미국교회를 빌려서 교회를 개척하여 첫 에배를 드렸던 때가 바로 2000년 10월 1일 주일의 일이었다. 그 때에 필자의 식구들 4식구들을 제하고는 3분의 성도들과 함께 첫 번째 개척예배를 드렸던 것이다. 교회를 개척할 당시에 필자의 꿈은 복음 전파하는 일에 앞장서는 교회로서…

Read More Read More

기쁨이 충만한 삶

기쁨이 충만한 삶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립보서 4:4). 사도 바울이 로마 감옥에 있으면서도 빌립보 교회 성도들을 향하여 편지를 쓰면서,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고 권면하고 있다. 빌립보서의 중심 주제는 바로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고 하는 명령인 것이다. 요한복음 14:27절에 보면,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이 말씀은 우리 주님이 제자들을 향하여 명령하신 내용이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삶의 특징은 우리 주님이 주시는 “평안”을 소유하고…

Read More Read More

기도의 능력

기도의 능력

중고등학교 시절에 필자가 축농증으로 인하여 고생을 많이 한 적이 있었다. 코가 항상 찍찍하고 코에서 누런 코가 나오고, 머리가 항상 무겁고, 코가 막혀서 코로 숨을 쉬기가 매우 불편할 정도로 힘이 들었다. 그래서 부모님과 의논하여서 병원에 가서 축농증 수술을 어떻게 받아야 할까를 늘 걱정하고 있으면서도 하나님 앞에 이 질병을 고쳐주시기를 위하여 부모님과 함께 간절히 기도하였다. 그런데 코 수술을 받지 않았는데도 어느 날 갑자기 코가 뻥 뚤리고, 머리도 가벼워 지고, 코로 숨쉬기가 불편하지 않게 되자 전능하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이 기적적으로 필자의 축농증을 고쳐…

Read More Read More

성도의 영적 전쟁

성도의 영적 전쟁

성도의 영적 전쟁은 본질적인 측면에서 볼 때에 만물을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시키려는 우리 아버지 하나님과 그 일을 방해하려는 사단과의 싸움으로 볼 수 있다. 그래서 필자가 섬기고 있는 교회에서는 거의 매일 새벽마다 새 찬송가 중에 348장 “마귀들과 싸울지라”를 부르면서 영적 전쟁에 대비한다.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벗은 형제여, 담대하게 싸울지라 저기 악한 적병과 심판 날과 멸망의 날 네가 섰는 눈 앞에 곧 다가 오리라.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곧 승리하리라.”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 벗은 형제여, 고함치는 무리들은 흉한 마귀…

Read More Read More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5:18). 2018년 한 해 중에 벌써 절반의 세월이 흘러가고 있다. 지난 6개월 동안도 우리들을 먹이시고, 입히시고, 도우시고, 지켜 주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 앞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오는 7월 1일 주일을 필자가 섬기는 교회에서 “맥추감사주일”로 지키려고 한다.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이란 모든 환경 속에서(in all Circumstances) 감사하는 것을 말한다. 필자는 지난 6개월 동안을 돌아다 보면서, 그 동안에 우리 휴스턴 지역에서만도 하늘 나라에 부름받아 가신 분들이 여럿 되는데, 부족한 종을 그 동안도 지켜 주시고,…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