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Category: 설교

주일설교 원고, 동영상, 사진

비대면(Online) 예배와 대면 예배에 대하여

비대면(Online) 예배와 대면 예배에 대하여

     최근에 한국의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전국의 모든 한국 교회를 향해 주일 예배를 비대면 예배(온라인 예배)로 대치하라고 명령을 하고, 대면예배를 금지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에서도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아직도 주정부 산하 모든 교회에서 온라인 예배를 드리도록 조치를 취하고, 대면 예배를 금지하고 있다. 다행히 우리가 살고 있는 텍사스 주에서는 주정부에서 강제 명령을 내리지 않으므로 교회들마다 어떤 교회는 방역 수칙을 잘 지키면서 대면 예배를 드리는 교회도 있고, 어떤 교회는 코로나 전염병에 대한 위험성을 강조하면서 비대면 예배(온라인 예배)로만 드리는 교회도 있고,  어떤 교회는 대면…

Read More Read More

지금이 바로 기도할 때입니다

지금이 바로 기도할 때입니다

    필자가 1980년 2월 25일에 예장 합동측 함남노회 소속 대창교회(후에는 동암교회로 이름이 바뀜)에서 목사안수를 받기 전 주간인 2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 동안 기도원에 들어가서 금식 기도로 하나님께 매달리며 기도했었던 적이 있었다. 그 때의 기도는 나 자신이 하나님으로부터 목사로 부름받는 것에 대한 무담감과 두려운 마음을 가지고 목사로 안수받은 이후에 내 생명이 다하는 그 순간까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주님의 부활의 복음을 끝까지 증거하는 주의 신실한 종으로 사명감에 불타는 종이 되기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몸부림을 치면서 간절히 기도하였었다.     그리고 1995년에 미국으로…

Read More Read More

고(故) 박청수 목사님을 기리면서

고(故) 박청수 목사님을 기리면서

평소에 존경하던 고 박청수 목사님(1942,6,19—2020, 7,21)을 천국으로 보낸 지도 벌써 약 25일이 지나가고 있다.  필자가 박 목사님을 만나게 된 지는 필자가 미국에 들어오던 해인 1995년부터 2020년 지금까지이니 약 25년 동안이었던 같다. 지난 25년 동안 휴스턴에 함께 거주하는 목사로서, 선후배 목회자로서, 동역자로서 교제를 나누며 지내왔던 것이다. 그렇게도 건강하시던 박 목사님이 아까운 나이(78세)에 먼저 가시는 것을 보면서 마음으로 많이 애석한 마음이 들었고, 우리도 언젠가는 하나님이 부르시면 저렇게 천국으로 갈 수 밖에 없는 연약한 인생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절실히 느낄 수가 있었다.  히브리서…

Read More Read More

새 해, 새 사람, 새 결심

새 해, 새 사람, 새 결심

    2020년 경자년 새 해가 밝아 왔다. 새 해를 맞이하여 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사람으로서 새로운 결심을 가지고 새롭게 살아가면 참 좋겠다. 고린도후서 5:17절 이하에 보면, “그런즉누구든지그리스도안에있으면새로운피조물이라. 이전것은지나갔으니보라새것이되었도다. 모든것이하나님께로서났으며그가그리스도로말미암아우리를자기와화목하게하시고, 또우리에게화목하게하는직분을주셨으니, 곧하나님께서그리스도안에계시사세상을자기와화목하게하시며, 그들의죄를그들에게돌리지아니하시고, 화목하게하는말씀을우리에게부탁하셨느니라.”        우리 모두가 그리스도 안에 있기에 새로운 피조물임을 분명히 믿는다. 그러므로 이전 것은 모두 다 지나갔으니 이제 새 것이 되었으며, 새 사람이 된 것을 분명히 확신한다. 새로운 피조물인 우리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난 존재임을 믿으며, 우리 하나님이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셨음을…

Read More Read More

2020년 새 해—오직 예수만으로

2020년 새 해—오직 예수만으로

 희망찬 2020년 새 해가 밝았다. 지난 한 해 동안의 모든 일들은 역사의 뒤안길에 묻히게 되었고, 이제 희망차고 소망이 넘치는 새 해에는 “오직 예수만으로” 승리해 나가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오직 예수만이 유일한 생명이 되시며, 오직 예수만이 천국으로 들어가는 유일한 길이 되시며, 오직 예수만이 유일한 진리가 되시기에 새 해에는 오직 예수 중심의 가정, 오직 예수 중심의 교회, 오직 예수 중심의 사회, 오직 예수 중심의 대한민국과 이 미국이 되기를 간절히 소원한다. 요한복음 14:6절에 보면,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Read More Read More

2019년 한 해를 회고하면서

2019년 한 해를 회고하면서

2019년 한 해 동안도 우리 하나님의 도우심과 보호하심 가운데 무사히 연말을 맞이하게 되고, 이제 앞으로 4일만 지나면 새 해 2020년 1월 1일을 맞이할 수 있으니 하나님 앞에 너무나 감사할 뿐이다.  2019년 한 해 동안에도 우리 한인 커뮤니티에서 애석하게도 57세에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분도 있었고, 77세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분도 있었고, 그 밖에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가셨던 것으로 기억이 되는데, 하나님이 지금까지 필자의 생명을 살려 주셔서 이 해도 무사히 지나가게 하시고, 새 해를 맞이 할 수 있으니 너무나 감사한 일이다….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