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Category: 교회소식

교회소식

성도의 영적 전쟁

성도의 영적 전쟁

성도의 영적 전쟁은 본질적인 측면에서 볼 때에 만물을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시키려는 우리 아버지 하나님과 그 일을 방해하려는 사단과의 싸움으로 볼 수 있다. 그래서 필자가 섬기고 있는 교회에서는 거의 매일 새벽마다 새 찬송가 중에 348장 “마귀들과 싸울지라”를 부르면서 영적 전쟁에 대비한다.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벗은 형제여, 담대하게 싸울지라 저기 악한 적병과 심판 날과 멸망의 날 네가 섰는 눈 앞에 곧 다가 오리라.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곧 승리하리라.”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 벗은 형제여, 고함치는 무리들은 흉한 마귀…

Read More Read More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5:18). 2018년 한 해 중에 벌써 절반의 세월이 흘러가고 있다. 지난 6개월 동안도 우리들을 먹이시고, 입히시고, 도우시고, 지켜 주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 앞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오는 7월 1일 주일을 필자가 섬기는 교회에서 “맥추감사주일”로 지키려고 한다.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이란 모든 환경 속에서(in all Circumstances) 감사하는 것을 말한다. 필자는 지난 6개월 동안을 돌아다 보면서, 그 동안에 우리 휴스턴 지역에서만도 하늘 나라에 부름받아 가신 분들이 여럿 되는데, 부족한 종을 그 동안도 지켜 주시고,…

Read More Read More

태국 단기 선교를 다녀와서

태국 단기 선교를 다녀와서

금번에 휴스턴 기독교 교회 연합회 주관으로 갖게 된 ‘태국 단기 선교’에는 필자를 비롯하여 모두 7명의 목사들과 필자의 아내와 김영란 선교사와 선교사님의 큰 따님 등 모두 10분이서 함께 동행하였다. 우리 일행 4명은 휴스턴 부시 공항을 지난 5월 28일 새벽에 출발하여 베이징에 가는데만 약 14시간 30분이 걸렸고, 베이징 공항에서 방콕에 가는 비행기를 약 9시간 동안을 기다렸다. 그리고 베이징에서 방콕 공항까지 가는데 약 5시간 30분 가량 걸렸다. 그러니까 모두 약 30시간 만에 방콕 공항에 도착한 셈이다. 저희 일행이 도착한 시간이 5월 29일 오후6시…

Read More Read More

부모님을 공경하라

부모님을 공경하라

매해마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다. 가정의 달에는 5월 5일 어린이 날도 있고, 5월 8일 어버이 날도 있다. 교회력으로는 금년도 5월 6일이 어린이 주일이었고, 5월 13일이 바로 어버이 주일이다. 한국의 가나안 농군학교의 김평일 교장은 효도하는 법을 십계명으로 만들어 가르치고 있다고 한다. 1)부모님에게 신앙생활을 하시게 하여 드려라. 2)묻는 말에 대답 잘 하고, 말씀을 잘 읽어 드려라. 3)표정을 밝게 하고, 웃음을 잃지 말라. 4) 항상 궁금증을 풀어 드려라. 5)용돈을 정기적으로 드려라. 6)향토적인 음식을 만들어 드려라. 7)외모를 아름답게 꾸며 드려라. 8)일거리를 찾아 드려라. 9)친구를 자주…

Read More Read More

하나님의 성전으로서의 교회

하나님의 성전으로서의 교회

그 동안에 필자는 교회론에 대해서 언급해 오면서, 맨 먼저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언급하고, 그 다음에는 “그리스도의 신부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하나님의 가족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하나님의 양무리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언급하였다. 오늘은 교회론에 관한 마지막 글로 “하나님의 성전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다루어 보고자 한다. 신약성경 고린도전서 3:16절에 보면,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라고 말씀한다. 또 에베소서 2:20-22절에는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Read More Read More

하나님의 양무리로서의 교회

하나님의 양무리로서의 교회

주님의 몸된 교회는 하나님의 양무리이기도 하다. 사도행전 20:28절에 의하면,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를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 베드로전서 5:2절에는 “너희 중에 있는 하나님의 양무리를 치되”라고 말씀하고 있다. 사도행전이나 베드로전서에 나오는 비유는 하나님과 교회의 관계를 목자와 양의 관계로 언급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구약에서 이스라엘의 2대 왕이었던 다윗도 시편 23편에서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