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Author: Admin WP

비대면(Online) 예배와 대면 예배에 대하여

비대면(Online) 예배와 대면 예배에 대하여

     최근에 한국의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전국의 모든 한국 교회를 향해 주일 예배를 비대면 예배(온라인 예배)로 대치하라고 명령을 하고, 대면예배를 금지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에서도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아직도 주정부 산하 모든 교회에서 온라인 예배를 드리도록 조치를 취하고, 대면 예배를 금지하고 있다. 다행히 우리가 살고 있는 텍사스 주에서는 주정부에서 강제 명령을 내리지 않으므로 교회들마다 어떤 교회는 방역 수칙을 잘 지키면서 대면 예배를 드리는 교회도 있고, 어떤 교회는 코로나 전염병에 대한 위험성을 강조하면서 비대면 예배(온라인 예배)로만 드리는 교회도 있고,  어떤 교회는 대면…

Read More Read More

지금이 바로 기도할 때입니다

지금이 바로 기도할 때입니다

    필자가 1980년 2월 25일에 예장 합동측 함남노회 소속 대창교회(후에는 동암교회로 이름이 바뀜)에서 목사안수를 받기 전 주간인 2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 동안 기도원에 들어가서 금식 기도로 하나님께 매달리며 기도했었던 적이 있었다. 그 때의 기도는 나 자신이 하나님으로부터 목사로 부름받는 것에 대한 무담감과 두려운 마음을 가지고 목사로 안수받은 이후에 내 생명이 다하는 그 순간까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주님의 부활의 복음을 끝까지 증거하는 주의 신실한 종으로 사명감에 불타는 종이 되기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몸부림을 치면서 간절히 기도하였었다.     그리고 1995년에 미국으로…

Read More Read More

하와이 CKC 총회를 다녀와서

하와이 CKC 총회를 다녀와서

  금번 PCA-CKC 제23차 연례모임 및 수련회가 지난 2월 17일부터 20일까지 하와이 중앙장로교회 (담임 강영중 목사 시무)에서 열려서 필자 부부도 참석하여 그 곳에 무사히 잘 다녀오게 되었다. PCA(Presbyterian Churches in America) 산하 85개의 모든 노회들 중에  PCA-CKC(Coalition of Korean Churches) 산하에 모두 9개의 한인 노회들이 있는데,  그 중에 저희 한인남부노회에서는 8명의 목사들과 8명의 사모들, 그리고 1자녀가 이번에 함께 참석을 하게 되어서, 모두 17명이서 하나님의 은혜로 잘 참석하고서 무사히 돌아오게 되었다. 이번 연례 모임 및 수련회에는 미 전국에서 모여든 모든 목사들과…

Read More Read More

사망과 생명의 갈림길에서

사망과 생명의 갈림길에서

    이 세상에는 두 가지의 분명한 갈림길이 있다. 사망의 길이 있는가 하면, 생명의 길이 있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택하는 넓은 길이 있는가 하면, 소수의 사람들이 택하는 좁은 길이 있는 것이다.  이 세상에는 불의의 길이 있는가 하면, 의의 길이 있는 것이다. 지옥을 향하여 달려가는 죽음의 길이 있는가 하면, 천국으로 향하는 영생의 길이 있는 것이다. 우리 주님이 이 땅에 장차 심판주로 오시게 될 때에 사람들 중에 어떤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다가 염소로 취급받게 되어서 왼 편에 서게 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Read More Read More

널싱홈 방문예배를 드리면서

널싱홈 방문예배를 드리면서

 필자가 휴스턴 한인 노인회관을 방문한지는 벌써 15년의 세월이 되었지마는 스프링 브랜치 널싱홈(Spring Branch Transitional Care Center)을 방문한지는 이제 2년째 되어가는 것 같다. 매월 첫 주일이 지난 금요일 오전마다 널싱홈에 방문하여서 한인 어르신들을 모시고 예배를 드려 오고 있으며, 역시 필자가 섬기는 교회에서 준비해 주는 사랑의 떡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필자가 방문하는 날이면 그날 참석하신 어르신들과 함께 찬송들을 부르고, 말씀을 읽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나서 기도하고 축도로 예배를 진행한다. 멧시지의 중심에는 언제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핏공로의 은혜로 구속을 받은 우리…

Read More Read More

말세의 현상들

말세의 현상들

  조선일보 지난 2020년 2월 3일자 “Biz”에 의하면,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의 보고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지적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신종 코로나 감염증(일명 우환 폐렴)으로 춘제(春節, 중국의 설) 연휴가 끝난 지난 4일  10시 30분 현재까지  425명이 사망해 지난 2003년 사스(SARS, 중증급성호흡기 증후군) 사태 당시 사망자 수(9개월 동안 349명 사망)를 훨씬 넘어섰다는 것이다. 사망자 수가 하룻새  64명이나 늘었다는 것이다. 일일 사망자가 50명을 넘어선 것은 지난달 20일 공식으로 통계를 발표한 이래 처음이라고 한다. 현재까지 확진 환자와 밀접 접촉한 사람 수는 16만 384명이며,…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