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Author: Admin WP

하와이 CKC 총회를 다녀와서

하와이 CKC 총회를 다녀와서

  금번 PCA-CKC 제23차 연례모임 및 수련회가 지난 2월 17일부터 20일까지 하와이 중앙장로교회 (담임 강영중 목사 시무)에서 열려서 필자 부부도 참석하여 그 곳에 무사히 잘 다녀오게 되었다. PCA(Presbyterian Churches in America) 산하 85개의 모든 노회들 중에  PCA-CKC(Coalition of Korean Churches) 산하에 모두 9개의 한인 노회들이 있는데,  그 중에 저희 한인남부노회에서는 8명의 목사들과 8명의 사모들, 그리고 1자녀가 이번에 함께 참석을 하게 되어서, 모두 17명이서 하나님의 은혜로 잘 참석하고서 무사히 돌아오게 되었다. 이번 연례 모임 및 수련회에는 미 전국에서 모여든 모든 목사들과…

Read More Read More

사망과 생명의 갈림길에서

사망과 생명의 갈림길에서

    이 세상에는 두 가지의 분명한 갈림길이 있다. 사망의 길이 있는가 하면, 생명의 길이 있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택하는 넓은 길이 있는가 하면, 소수의 사람들이 택하는 좁은 길이 있는 것이다.  이 세상에는 불의의 길이 있는가 하면, 의의 길이 있는 것이다. 지옥을 향하여 달려가는 죽음의 길이 있는가 하면, 천국으로 향하는 영생의 길이 있는 것이다. 우리 주님이 이 땅에 장차 심판주로 오시게 될 때에 사람들 중에 어떤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다가 염소로 취급받게 되어서 왼 편에 서게 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Read More Read More

널싱홈 방문예배를 드리면서

널싱홈 방문예배를 드리면서

 필자가 휴스턴 한인 노인회관을 방문한지는 벌써 15년의 세월이 되었지마는 스프링 브랜치 널싱홈(Spring Branch Transitional Care Center)을 방문한지는 이제 2년째 되어가는 것 같다. 매월 첫 주일이 지난 금요일 오전마다 널싱홈에 방문하여서 한인 어르신들을 모시고 예배를 드려 오고 있으며, 역시 필자가 섬기는 교회에서 준비해 주는 사랑의 떡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필자가 방문하는 날이면 그날 참석하신 어르신들과 함께 찬송들을 부르고, 말씀을 읽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나서 기도하고 축도로 예배를 진행한다. 멧시지의 중심에는 언제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핏공로의 은혜로 구속을 받은 우리…

Read More Read More

말세의 현상들

말세의 현상들

  조선일보 지난 2020년 2월 3일자 “Biz”에 의하면,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의 보고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지적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신종 코로나 감염증(일명 우환 폐렴)으로 춘제(春節, 중국의 설) 연휴가 끝난 지난 4일  10시 30분 현재까지  425명이 사망해 지난 2003년 사스(SARS, 중증급성호흡기 증후군) 사태 당시 사망자 수(9개월 동안 349명 사망)를 훨씬 넘어섰다는 것이다. 사망자 수가 하룻새  64명이나 늘었다는 것이다. 일일 사망자가 50명을 넘어선 것은 지난달 20일 공식으로 통계를 발표한 이래 처음이라고 한다. 현재까지 확진 환자와 밀접 접촉한 사람 수는 16만 384명이며,…

Read More Read More

케나다 토론토에서 방문하신 성도님들과 함께

케나다 토론토에서 방문하신 성도님들과 함께

     2020년 새 해를 맞이하여1월 26일 주일은 1월 네번째 주일이면서 교회력으로는 주현절 후 세 번째 주일이었다. 이 주일에는 필자가 섬기는 교회에  유 모 권사님의 소개로 케나다 토론토에서 방문하신 성도님들 9분이서 오셔서 우리 성도님들과 함께 은헤로운 예배를 드렸다. 이 9분들은 토론토 본 교회에 다니시는 분들과 토론토 참빛교회에 다니시는 분들이신데 이번에 약 3주간의 일정으로 휴스턴에 골프를 치러 오셨다가 이번 주일에 저희 교회에 방문을 하신 것이다.      우리 교회 주일 제2부 예배 중에 이 분들가운데  3분이 나오셔서 각각 가녀오신 섹스폰을 불면서…

Read More Read More

아브라함의 믿음을 배웁시다

아브라함의 믿음을 배웁시다

   구약성경에 아브라함은 믿음의 조상임을 알 수가 있다. 오늘 필자가 믿음의 조상인 아브라함의 믿음에 대해서 언급하게 되므로 2020년 새 해를 맞이한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믿음의 표본을 제시하고자 한다. 다시 말해서 아브라함의 믿음을 통해서 다시 한번 우리의 믿음 생활을 철저히 점검해 보고 돌아보면서 새 해의 믿음 생활을 새롭게 설계해 나가기를 간절히 바란다.      로마서 4:18–25절에 보면, “아브라함이바랄수없는중에바라고믿었으니이는네후손이이같으리라하신말씀대로많은민족의조상이되게하려하심이라. 그가백세나되어자기몸이죽은것같고사라의태가죽은것같음을알고도믿음이약하여지지아니하고, 믿음이없어하나님의약속을의심하지않고, 믿음으로견고하여져서하나님께영광을돌리며, 약속하신그것을또한능히이루실줄을확신하였으니그러므로그것이그에게의로여겨졌느니라. 그에게의로여겨졌다기록된것은아브라함만위한것이아니요, 의로여기심을받을우리도위함이니곧예수우리주를죽은자가운데서살리신이를믿는자니라. 예수는우리가범죄한것때문에내줌이되고또한우리를의롭다하시기위하여살아나셨느니라.”     첫째로,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은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던 믿음의 사람이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하란에서…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