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조국인 대한민국에서 제20대 대통령을 선출하게 될 날이 앞으로 이제 4일 밖에 남지 않았다. 이번에 누가 대통령이 되는가에 따라서 우리나라의 앞으로의 미래가 달라지게 될 것이다. 필자는 이번에 제20대 대통령의 선출을 위해 열심히 기도해 오면서 우리나라에 바로 “여호수아”와 같은 지도자가 세워지게 된다면, 우리나라에 여호수아와 같은 대통령이 당선되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필자는 우리나라가 금번 대선 선거를 부정이 없는 공명정대한 선거로 치루게 되어서, 여호수아와 같은 대통령이 금번에 당선이 되므로 우리나라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도 더욱 더 발전하고, 자유 시장 경제 체제도 더욱 더 다져지게 되면서 우리나라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체육, 종교, 국방, 외교 등등 모든 면에서 더욱 더 건전하고도 강력하게 발전하게 되는 귀한 계기가 되어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그러면 여호수아는 어떤 지도자였던가? 첫째로 여호수아는 모세가 죽고 하나님에 의해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세워지게 되면서, 특히 하나님이 여호수아에게 명령한 그 말씀 그대로 순종한 자였음을 알 수가 있다. 여호수아 1:7절 이하에 보면, “오직강하고극히담대하여나의종모세가네게명령한그율법을다지켜행하고우로나좌로나치우치지말라. 그리하면어디로가든지형통하리니, 이율법책을네입에서떠나지말게하며, 주야로그것을묵상하여그안에기록된대로다지켜행하라. 그리하면네길이평탄하게될것이며, 네가형통하리라.” 모세의 후계자로 여호수아를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하나님이 세우시면서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위와 같은 명령들을 주셨을 때에 그는 그 명령 그대로 순종하게 되므로 앞을 향하여 전진하게 될 때에 그가 가나안 지역에 살고 있던 모든 족속들, 즉 헷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여부스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과 히위 족속과 가나안 족속 등 모든 족속들를 다 무찌르고 대승리를 거두게 되었던 것을 알 수가 있다. 물론 하나님이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군대와 함께 하시므로 가능하였던 일이다. 오늘날 우리 대한민국을 살려 낼 수 있는 지도자는 바로 여호수아처럼 철저하게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자임을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만 할 것이다. 사무엘상 15:22-23절에도 보면, “사무엘이이르되여호와께서번제와다른제사를그의목소리를청종하는것을좋아하심같이좋아하시겠나이까순종이제사보다낫고듣는것이수양의기름보다나으니, 이는거역하는 것은점치는죄와같고, 완고한것은사신우상에게절하는죄와같음이라. 왕이여호와의말씀을버렸으므로여호와께서도왕을버려왕이되지못하게하셨나이다하니,” 우리 하나님은 점치는 것을 가장 증오하시고, 우상에게 절하는 것을 가장 싫어하시는 분이시다. 그런데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하는 것은 바로 이 점치는 것과 같고, 사신 우상에게 절하는 것과 같다고 사무엘 선지자가 지적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그러므로 만일 하나님을 거역한다거나 하나님을 부인한다거나 하나님의 말씀을 우습게 생각하면서 불순종하는 부정직한 자라면 우리나라의 대통령이 되어서는 결코 아니될 것이다.
둘째로 여호수아는 매우 긍정적인 사람이요, 하나님을 신실하게 전적으로 신뢰하는 믿음의 사람이었음을 기억해야만 할 것이다. 민수기 14장 6절 이하에 보면, “그땅을정탐한자중눈의아들여호수아와여분네의아들갈렙이자기들의옷을찢고, 이스라엘자손의온회중에게말하여이르되우리가두루다니며정탐한땅은심히아름다운땅이라. 여호와께서우리를기뻐하시면우리를그땅으로인도하여들이시고, 그땅을우리에게주시리라. 이는과연젖과꿀이흐르는땅이니라. 다만여호와를거역하지말라. 또그땅백성을두려워하지말라. 그들은우리의먹(밥)이라. 그들의보호자는그들에게서떠났고, 여호와는우리와함께하시느니라. 그들을두려워하지말라하나, 온회중이그들을돌로치려하는데그때에여호와의영광이회막에서이스라엘모든자손에게나타나시니라.” 다시 말해서 바란 광야 가데스에 이르러 모세와 아론과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나아와 그들에게 보고를 하였던 10명의 정탐꾼들은 사십일 동안 자기들이 보고 돌아온 가나안 땅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보고하였던 것을 알 수가 있다. 민수기 13:27절 이하에 보면, “모세에게말하여이르되당신이우리를보낸땅에간즉과연그땅에젖과꿀이흐르는데이것은그땅의과일이니이다. 그러나그땅거주민은강하고성읍은견고하고심히클뿐아니라거기서아낙자손을보았으며, 아말렉인은남방땅에거주하고헷인과여부스인과아모리인은산지에거주하고, 가나안인은해변과요단가에거주하더이다.”(민13:27-29). “그와함께올라갔던사람들은이르되우리는능히올라가서그백성을치지못하리라. 그들은우리보다강하니라”(민13;31) 고 매우 부정적으로 보고하였고, 그 땅의 백성들을 치지 못할 것이라고 매우 절망적으로 보고하였지마는, 그러나 여호수아와 갈렙 두 사람은 “그들은 우리 밥이라”고 자신 만만하게 말하면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니 우리가 곧 올라가서 그 땅을 취하자. 능히 이기리라”고 매우 긍정적으로 담대하게 믿음으로 보고하였던 것을 알 수가 있다. 결국에 모세는 부정적으로 보고한 10명의 정탐꾼의 말을 듣지 이니하고, 긍정적으로 믿음으로 보고하였던 여호수아와 갈렙의 말대로 그 땅을 정복하라고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명령하므로 대 승리를 거두게 된 것을 알 수가 있다. 우리나라의 대통령도 이처럼 매우 긍정적이며, 하나님이 함께 하시기만 하면 능히 이긴다고 하는 믿음과 확신을 가진 자가 당선되어서 우리나라를 지헤롭게 영도해 나갈 때에 우리 하나님이 능히 우리나라를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축복된 나라로 만들어 주실 줄로 믿는다.
셋째로 여호수아는 죽음(향년 110세에 죽음0을 앞에 두고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이것을 선택할 것인지 저것을 선택할 것인지 둘 중에 하나만을 택하라고 강력하게 다그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여호수아는 말하기를 “만일여호와를섬기는것이너희에게좋지않게보이거든너희조상들이강저쪽에서섬기던신들이든지, 또는너희가거주하는땅에있는아모리족속의신들이든지너희가섬길자를택하라. 오직나와내집은여호와를섬기겠노라 ”(여호수아 24:15). 여호와 하나님을 섬길 것인지 아니면 우상들을 섬길 것인지 양자 중 하나만을 택하라고 백성들에게 다그치면서 자기와 자기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고 담대하게 선언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지도자는 남의 눈치나 다른 나라의 눈치를 보면서 적당하게 타협을 하려고 하여서는 아니될 것이다. 여호수아처럼 “오직나와 내집은여호와를섬기겠노라”고 담대하게 선언할 수 있는 사람, “우리나라와우리백성들은오직여호와하나님만을섬기는일에전력을다하겠습니다”라고 강력하게 단언할 수 있는 자가 대통령이 되어야만 할 것이다. 전 세계의 224개국에서 우리나라가 하나님을 가장 잘 섬기는 나라가 되고, 하나님을 가장 잘 경외하며 하나님 중심으로 열심히 달려나가는 국가가 된다면, 우리 대한민국은 전 세게에서 가장 우두머리가 되는 축복된 나라가 될 것이다.
넷째로 여호수아는 죽음을 앞두고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그러면이제너희중에있는이방신들을치워버리고, 너희의마음을이스라엘의하나님여호와께로향하라”(여호수아 24:23)고 강력하게 권고하였던 것을 알 수가 있다. 우리나라는 이방신들을 치워 버려야만 살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무속신앙이나 다른 우상들을 섬기는 일들을 치워 버려야만 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온갖 이단 사상이나 사이비 신앙이나 혼합주의 신학이나 자유주의 신학 사상이나 공산주의 사상이나 사회주의 사상이나 주사파 사상이나 포스트 모더니즘의 신앙이나 종교 다원주의 등등과 같은 매우 흉악하고 추하고 더러운 이 모든 것들을 치워버려야만 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 백성들의 마음이 순수하게 오직 여호와 하나님께로 향하게 될 때에 우리 대한민국에 소망의 빛이 비치게 될 것이다.
우리 대한민국이 사는 길은 지도자를 잘 만나는데 있다. 우리나라에서 금번 3.9대선을 통하여 전능하신 하나님을 경건한 마음으로 경외하며, 백성들을 뜨거운 마음으로 사랑하고 아끼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헌신하고 희생할 수 있는 진실되고도 성실하고 정직한 사람이 대통령으로 당선되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이번 대선 이후에도 우리나라의 구석 구석 모든 방면에서 성경중심의 회개운동과 개혁운동과 정화운동이 일어나게 되므로 우리 대한민국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매우 아름답고도 축복된 나라로 우뚝 서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아멘, 할렐루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