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Month: March 2021

코로나 시대에도 하나님이 주신 마음으로

코로나 시대에도 하나님이 주신 마음으로

    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살아가면서 그리스도인들이라 할찌라도 COVID-19 에 대한 위협 때문에 공포심과 두려움과 소심증으로 살아가는 자들이 있는 것을 보게 된다. 이런 그리스도인들은 교회에 출석해서 대면 예배 드리는 일도 꺼리면서 회피하고, 그냥 인터넷을 통하여 비대면예배를 드리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일 년 넘게 비대면예배를 드리고 있으면서도 이들은 마켓에 사는 일이나 뱅크에 들리는 일이나 주유소에 가서 게스를 넣는 일 등등 일반 생활들은 마스크를 쓰고서 다 해 내면서도 유독 교회에 출석하는 일만큼은 보류하면서 지내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

Read More Read More

코로나 시대에도 사순절을 보내면서

코로나 시대에도 사순절을 보내면서

   작년 3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의 창궐함으로 인하여 지난 1년 동안 미국에 살고 있는 백성들이 많은 고통을 당하며 많은 고생들을 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한국 시간으로 2021년 3월 13일  새벽 2시 현재  미국의 COVID-19 확진자들이 2993만명을 넘었고, 사망자들이 54만명을 넘었다. 텍사스 주에만 해도 COVID-19 질병의 확진자들이 272만명을 넘었고, 사망자들이 46,168명인 것을 알 수가 있다. 전 세계적으로 보면, 확진자들이 1억 1천 9백만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들이 264만명을 넘어 선 것을 알 수가 있다. 이렇게 사망자들의 숫자가 날마다 증가하고 있고, 확진자들의 숫자가…

Read More Read More

이제 봄이 되었으니…..

이제 봄이 되었으니…..

     지난 해 3월부터 올 해 2월말까지기 만 일년 동안 실제로 우리들을 위협하며 두려움과 공포심으로 몰고 갔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치열하게 싸움을 하느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힘들게 살아 오면서 고생들을 많이 해 온 것이 사실일 것입니다. 이렇게 싸워오는 중에도 이제 봄이  우리 곁에 찾아 온 것은 사실이다. 이제 봄이 되었으니 곳 곳 마다 새 싹들이 돋아나고, 아지랑이가 피어 오르고 있다. 그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의해서 소극적이고 위축되어 있던 우리의 삶들을 깨끗이 정리해 버리고, 이제 생동력이 넘치는 활기찬 삶을 살아가야만 할…

Read More Read More

코로나 시대에 장례식을 통한 교훈

코로나 시대에 장례식을 통한 교훈

    작년 3월부터 2021년도 2월말까지 지난 1년 동안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확산으로 인하여 매우 위축되고 매우 힘든 생활을 해 오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택사스 주에서만 해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들이 263만명이 넘었고, 사망자들이 4만 3천명이 넘었다. 미 전역에서는 확진자들이 2천 9백만명이 넘었고, 사망자들이 52만명이 넘었다. 작년 12월 14일부터 미 전역에서 의료진들부터 코로나 백신을 맞고 있는데, 백신이 아직 충분하지 못하므로 아직도 일반 사람들은 맞지 못하고 있고 아마도 3월 말이나 4월이나 되어야 맞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지난 1년을…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