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Month: December 2020

성탄절의 참된 의미

성탄절의 참된 의미

   메시야에 대한 38가지의 구약의 예언들이 신약에서 모두 성취된 사실을 알 수가 있다. 이 모든 예언들을 여기서 다 취급할 수가 없고 몇 가지만 생각해 보고 나서 메시야 탄생의 참된 의미에 대해서 언급하고자 한다. 먼저 메시야가 “여자의 후손”으로 오실 것을 예언하고 있는 성경 구절이 구약성경 창세기 3:15절에 “내가너로여자와원수가되게하고너의후손도여자의후손과원수가되게하리니여자의후손이네머리를상하게할것이요, 너는그의발꿈치를상하게할것이니라하고,” 이 예언의 말씀이 신약 성경 중 갈라디아서 4:4-5절에서 성취된 것을 알 수가 있다. “때가차매하나님이그아들을보내사여자에게서나게하시고, 율법아래나게하신것은율법아래있는자들을속량하시고우리로아들의명분을얻게하려하심이라.” 또한 메시야가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오실 것을 예언하고 있는 말씀이 바로 창세기 12:3절에 나오는데, “너를축복하는자에게는내가복을내리고, 너를저주하는자에게는내가저주하리니땅의모든족속이너를인하여복을얻을것이니라하신지라”로 되어 있다….

Read More Read More

2020년 성탄절을 기다리며 소원하는 기도

2020년 성탄절을 기다리며 소원하는 기도

   2020년도 한 해 동안 코로나 전염병과의 전쟁을 치루다 보니 벌써 한 해가 다 저물어 가고 있다. 이제 앞으로 12일만 더 지나면 한 해를 마감하고 2021년 새 해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일 주일 후에는 우리 기독교의 최대 명절인 주님의 탄생일을  축하하며, 기념하며 감사하는 성탄절(Christmas)을 맞게 된다.  크리스마스(Christmas) 또는 크리스마스 데이(Christmas Day)는 우리 한국어로 흔히 성탄절(聖誕節) 이라고 하며, 라틴어인 “그리스도”(라틴어:Christus)와 “모임”(라틴어: massa)이란 말에서 온 영어 단어(Christmas)로서, 프랑스어로는 “노엘”(Noel)이고, 독일어로는 “바이나흐튼” (Weihnachten)이고, 스페인어로는 “나비닷”(Navidad)이라고 부른다. 우리 기독교에서는 전통적으로 율리우스력의 12월…

Read More Read More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신앙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신앙

     하박국 3:17-18절에 의하면, “비록무화과나무가무성하지못하며포도나무에열매가없으며감람나무에소출이없으며밭에먹을것이없으며우리에양이없으며외양간에소가없을지라도 , 나는여호와로말미암아즐거워하며나의구원의하나님으로말미암아기뻐하리로다”라는 말씀이 나온다. 하박국 선지자가 살던 시대적인 배경은 바벨론이 회오리바람처럼 유다를 침공하여 나라 전체를 창자가 흔들리고 입술이 떨릴 만큼 공포의 늪 속에 빠뜨려져 있었던 것이다. 믿음의 사람들은 이와 같은 암울한 폐허 위에 앉아 있다 할찌라도 구원의 하나님을 찬송하며, 그 분께 영광을 돌릴 수 있어야만 한다. 여호와 하나님의 구원은 무화과보다 포도보다 감람나무의 소출보다도 더욱 더 소중하고, 양이나 소보다도 더 값지기에 여호와 하나님 한 분 만으로도 얼마든지 즐거워하고 얼마든지 기뻐할 수 있다고 하는 하박국 선지의…

Read More Read More

사명에 충실한 목양의 삶

사명에 충실한 목양의 삶

   코리아 월드 신문사에 지난 2015년부터 지금까지 매주마다 목회 칼럼을 썼던 것을 모아서 지난 8월에는 필자가 난생 처음으로 목회 칼럼집 제1집인 <행복한목양의인생>이란 책을 펴내었다. 이제 펜데믹 전염병이 사그러들고 온 지구촌의 사람들이 COVID-19에 대한 백신들을 맞아서 평안과 평화를 되찾게 되면 또 그 때 가서 목회 칼럼집 제2집을 낼까 하고 생각하고 있다. 그 제2집의 책 제목을 바로 오늘 칼럼의 제목인 <사명에충실한목양의삶>으로 정할까 한다. 필자는 20살의 나이에 하나님의 부름을 받아 교역자의 생활을 시작하고서 지난 46년 동안 교역자로, 목회자로, 목사로 달려오면서 세상에 때묻지 아니하고,…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