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Month: September 2020

그럼에도 푯대를 향하여 달려갑시다

그럼에도 푯대를 향하여 달려갑시다

   우리가 코로나 시대로 접어 든지도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이니 벌써 7개월 째 달려가고 있는 셈이다. 집에 있을 때는 마스크를 쓰지 않고서 지내지마는 밖으로 외출을 하여서 마켓에 간다거나 교회를 간다거나 주유소나 세탁소, 은행 등을 갈 때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쓰고서 외출을 한다. 밖에 나가더라도 사람들과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두어야 하고, 사람들과 부딛치는 일은 거의 하지 않는 것이 이제 우리의 일상생활이 되어 버렸다. 이런 코로나 시대가 올 해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마도 2021년 12월 말까지는 가야만이 해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어서, 필자도…

Read More Read More

비대면(Online) 예배와 대면 예배에 대하여

비대면(Online) 예배와 대면 예배에 대하여

     최근에 한국의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전국의 모든 한국 교회를 향해 주일 예배를 비대면 예배(온라인 예배)로 대치하라고 명령을 하고, 대면예배를 금지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에서도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아직도 주정부 산하 모든 교회에서 온라인 예배를 드리도록 조치를 취하고, 대면 예배를 금지하고 있다. 다행히 우리가 살고 있는 텍사스 주에서는 주정부에서 강제 명령을 내리지 않으므로 교회들마다 어떤 교회는 방역 수칙을 잘 지키면서 대면 예배를 드리는 교회도 있고, 어떤 교회는 코로나 전염병에 대한 위험성을 강조하면서 비대면 예배(온라인 예배)로만 드리는 교회도 있고,  어떤 교회는 대면…

Read More Read More

지금이 바로 기도할 때입니다

지금이 바로 기도할 때입니다

    필자가 1980년 2월 25일에 예장 합동측 함남노회 소속 대창교회(후에는 동암교회로 이름이 바뀜)에서 목사안수를 받기 전 주간인 2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 동안 기도원에 들어가서 금식 기도로 하나님께 매달리며 기도했었던 적이 있었다. 그 때의 기도는 나 자신이 하나님으로부터 목사로 부름받는 것에 대한 무담감과 두려운 마음을 가지고 목사로 안수받은 이후에 내 생명이 다하는 그 순간까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주님의 부활의 복음을 끝까지 증거하는 주의 신실한 종으로 사명감에 불타는 종이 되기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몸부림을 치면서 간절히 기도하였었다.     그리고 1995년에 미국으로…

Read More Read More

성도들이 교회로 돌아와야만 하는 이유들

성도들이 교회로 돌아와야만 하는 이유들

지난  2020년 8월 15일자 미주크리스천신문에서 텍사스 휴스턴에 소재한 브릿지포인트 바이블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는 데이빗 건더슨(Rev. David A. Gundersen) 목사는 특별히 건강상의 이유로 집에 있어야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교회로 돌아와야만 하는 열 가지의 이유들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다 (“10 Reasons to Come Back to Church After COVID-10”). 첫째로, 하나님의 형상을 갖고 있는 존재들이기에 교회로 돌아와야만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을 흙으로 빚으셨고, 하와는 아담의 갈빗대로부터 빚으셨으며, 그 둘의 연합으로 인류를 만드셨다(창1:26-27,2:18-25)는 것이다. 하나님이 만드신 물질 세계를 통해 우리가 보고 듣고 맛보도 만지고…

Read More Read More

성도들이 교회로 돌아와야만 하는 이유들

성도들이 교회로 돌아와야만 하는 이유들

    지난  2020년 8월 15일자 미주크리스천신문에서 텍사스 휴스턴에 소재한 브릿지포인트 바이블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는 데이빗 건더슨(Rev. David A. Gundersen) 목사는 특별히 건강상의 이유로 집에 있어야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교회로 돌아와야만 하는 열 가지의 이유들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다 (“10 Reasons to Come Back to Church After COVID-10”). 첫째로, 하나님의 형상을 갖고 있는 존재들이기에 교회로 돌아와야만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을 흙으로 빚으셨고, 하와는 아담의 갈빗대로부터 빚으셨으며, 그 둘의 연합으로 인류를 만드셨다(창1:26-27,2:18-25)는 것이다. 하나님이 만드신 물질 세계를 통해 우리가 보고 듣고 맛보도…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