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Month: November 2019

추수감사절의 유래와 미국의 건국정신

추수감사절의 유래와 미국의 건국정신

  바로 어제가 미국의 중요한 국경일인 Thanksgiving Day(추수감사절)였다. 오늘 필자는 “추수감사절의 유래와 미국의 건국정신”이란 주제를 가지고 글을 써 나가려고 한다. 위키백과에 의하면, “추수감사절의 유래”에 대해서 이렇게 설명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추수감사절은 영국에서 메사추세츠의 플리머스 식민지로 이주한 필그림 파더스의 첫 수확을 기념하는 행사이고, 보편적으로 널리 행해지는 일반적인 행사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필그림들(청교도들)이 플리머스에 도착한 1620년에서 1621년 초의 가을과 겨울은 매우 심한 추위로 인하여 매우 힘들었고, 그로 인해 많은 사망자들을 내게 되었으며, 주위에 거주하고 있던 인디언 부족 왕파노아그 족의 도움으로 살아남을…

Read More Read More

삶을 감사로 엮어가는 사람들

삶을 감사로 엮어가는 사람들

향유 씨가 쓴 “주님을  기다리는 신부들”에 보면 이런 내용의 글이 나와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지옥이란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가득 찬 곳이고, 천국이란 감사할 줄 아는 사람들이 가득 찬 곳이다”라는 영국 격언이 있다는 것이다. 감사는 구원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가장 귀한 고백이다. 감사는 감사를 낳고, 불평은 불평을 낳는다. 감사가 감사를 낳는 삶의 자리에서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고 말씀하신 하나님을 만나게 되는 것이다.      위대한 찬송 작가인 화니 제인 크로스비(Fanny Jane Crosby,…

Read More Read More

감사의 계절에 감사의 삶

감사의 계절에 감사의 삶

     시편 100편은 감사의 시이다.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운 찬송을 부를지어다.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의 성실하심이 대대에 이르리로다’(시편 100:1—5). 주님의 통치를 찬양하는 시들 중(95편–100편까지)에서 마지막 결론부에 해당하는 이 시는 “감사의 시”라고 표제가 붙어 있는 시로서, 예배자들이 감사제의 예물을 가지고 성전문과…

Read More Read More

평신도 중심의 선교 전략—-새로운 선교 페러다임으로의 전환

평신도 중심의 선교 전략—-새로운 선교 페러다임으로의 전환

주님의 몸된 교회인 새믿음장로교회를 하나님의 은혜와 섭리가운데 필자가 2000년 10월에 개척하여서 금년으로 교회 창립19 주년을 맞이하게 되어서, 금년에도 어김없이 19번째 선교비전집회를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태국에서 32년째 선교 사역에 매진하고 계신 강대흥 선교사를 강사로 모시고 열게 되었다. 특히 이번 집회는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으라”(마태 28:19)는 주제로 열게 되었다. 지난 3일 동안 강사 목사가 외쳤던 말씀의 핵심이 바로 “그 동안에는 세계 선교가 목사 선교사들을 중심으로 한 선교였다면, 이제부터는 평신도 중심의 선교를 실행해야 만이 보다 효과적인 선교를 할 수 있다”는…

Read More Read More

끝까지 이기는 자에게 주시는 복

끝까지 이기는 자에게 주시는 복

      새 찬송가 357장의 3절에 보면, “끝까지 이긴 자에게 흰 옷을 입히고, 또 영생 복을 주시니 참 기쁜 일일세, 이 어둔 세상 지나서 저 천성 가도록 주 예수 믿는 힘으로 온 세상 이기네, 믿음이 이기네, 믿음이 이기네, 주 예수를 믿음이 온 세상 이기네”라는 가사가 있다.  이 찬송가 가사에 의하면 끝까지 이기는 자에게는 우리 하나님이 흰 옷을 입혀 주시고, 영생의 복을 주시며, 이 어둔 세상 지나서 저 천성에 갈 때까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힘으로 온 세상을 이기게 하심을 노래하고 있다….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