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Category: 기타

기타

하나님의 양무리로서의 교회

하나님의 양무리로서의 교회

주님의 몸된 교회는 하나님의 양무리이기도 하다. 사도행전 20:28절에 의하면,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를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 베드로전서 5:2절에는 “너희 중에 있는 하나님의 양무리를 치되”라고 말씀하고 있다. 사도행전이나 베드로전서에 나오는 비유는 하나님과 교회의 관계를 목자와 양의 관계로 언급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구약에서 이스라엘의 2대 왕이었던 다윗도 시편 23편에서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Read More Read More

예수님처럼

예수님처럼

엔드류 머레이(Andrew Murray, 1828-1917)가 쓴 책들 중에 “예수님처럼”(Like Christ)이라는 책이 있다. 그는 19세기 말의 대표적인 복음주의 설교자이자, 네덜란드 개혁교회 지도자였으며, 스코틀랜드와 네덜란드에서 교육을 받은 뒤, 케이프타운, 웰링턴 등지에서 사역하였으며, 1860년대에 네덜란드 개혁교회 총회장을 6회 연임하였던 자이다. 신비주의 성향을 띠던 그는 윌리엄 로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매우 경건한 생활을 하였던 인물이다. 1895년 케직 사경회와 노스필드 사경회에서 설교하였으며, 신학교육과 선교 각성 운동의 중심인물이 되었었다. 그는 네덜란드 개혁교회 선교회들이 트랜스발과 말라위에 들어가서 선교하도록 만들었다. 그가 저술한 책들은 250여종에 달하며, 그는 19세기 네덜란드 개혁교회의…

Read More Read More

부모님의 은혜를 생각하면서

부모님의 은혜를 생각하면서

지난 2015년도에 고국을 방문한 지 2년 만에 이번 5월 23일부터 6월 9일까지 다시 아내와 함께 고국을 방문하게 되었다. 필자의 아버지는 지난 2008년도에 80세의 아까운 나이로 먼저 하나님의 부름을 받으셨고, 어머니는 지금 86세로 고국에 살아 계신다. 이번에도 어머니가 이 땅에 살아계실 때에 한 번이라도 더 만나 뵈려고 고국을 방문하게 되었다. 어머님을 만날 목적으로 방문하면서 덤으로 필자의 형제들과 친지들과 친구들을 만나고 오는 셈이다. 시골에 내려가서 어머니를 뵈옵고, 방문 첫 주일에는 막내 외삼촌 목사가 27년째 목회하시는 시골교회에 가서 설교를 하였다. 그리고 또 오후에에는…

Read More Read More

신앙교육에 성공하는 가정과 실패하는 가정

신앙교육에 성공하는 가정과 실패하는 가정

“누구든지 자기 친족 특히 자기 가족을 돌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신자보다 더 악한 자니라”(디모데전서 5:8). 최근의 동향을 살펴보면, 자기 가족이나 자기 자녀들을 내팽개치고, 혼자서 살아가려고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 같다. 타락한 인류의 특징이라고 본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다. 현대 사회는 가정들이 파괴되는 일들이 너무 많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지금은 바로 ‘위기의 가정시대’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미국 내 청소년 범죄 연구의 권위자 중의 한 사람인 알바니주립대학의 테렌스 손베리(Terence Thornberry)교수는 “십대 범죄는 부모와의 밀착도와 정비례한다”고 단언한고 있다. 아이들이 부모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Read More Read More

교회 창립 16주년 기념 선교 비젼집회

교회 창립 16주년 기념 선교 비젼집회

내용: 2016년 11월 4일(금)-6일(주일)까지 본 새 믿음장로교회에서는 교회 창립 16주년을 맞이하여서 달라스 성산장로교회를 시무하고 계시는 방덕수목사를 모시고 열 여섯 번째  “선교 비젼 집회”를 열게 된다. 이번 집회에서는 특히 룻기 1장-4장까지의 말씀들을 가지고, 강해 형식으로 부흥 설교를 하게 될 것이며, 따라서 금번 집회의 주제는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능력”이라는 주제로 가지게 될 것이다. 국가들과 사회가 말로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타락하고 있고, 혼합주의 사상과 포스트 모더니즘과 자유주의 신학 등으로 인하여서 교회의 몰락과 퇴락을 가져오고 있는 매우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룻기서에 있는…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