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Category: 장년부

기도의 능력

기도의 능력

중고등학교 시절에 필자가 축농증으로 인하여 고생을 많이 한 적이 있었다. 코가 항상 찍찍하고 코에서 누런 코가 나오고, 머리가 항상 무겁고, 코가 막혀서 코로 숨을 쉬기가 매우 불편할 정도로 힘이 들었다. 그래서 부모님과 의논하여서 병원에 가서 축농증 수술을 어떻게 받아야 할까를 늘 걱정하고 있으면서도 하나님 앞에 이 질병을 고쳐주시기를 위하여 부모님과 함께 간절히 기도하였다. 그런데 코 수술을 받지 않았는데도 어느 날 갑자기 코가 뻥 뚤리고, 머리도 가벼워 지고, 코로 숨쉬기가 불편하지 않게 되자 전능하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이 기적적으로 필자의 축농증을 고쳐…

Read More Read More

성도의 영적 전쟁

성도의 영적 전쟁

성도의 영적 전쟁은 본질적인 측면에서 볼 때에 만물을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시키려는 우리 아버지 하나님과 그 일을 방해하려는 사단과의 싸움으로 볼 수 있다. 그래서 필자가 섬기고 있는 교회에서는 거의 매일 새벽마다 새 찬송가 중에 348장 “마귀들과 싸울지라”를 부르면서 영적 전쟁에 대비한다.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벗은 형제여, 담대하게 싸울지라 저기 악한 적병과 심판 날과 멸망의 날 네가 섰는 눈 앞에 곧 다가 오리라.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곧 승리하리라.”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 벗은 형제여, 고함치는 무리들은 흉한 마귀…

Read More Read More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5:18). 2018년 한 해 중에 벌써 절반의 세월이 흘러가고 있다. 지난 6개월 동안도 우리들을 먹이시고, 입히시고, 도우시고, 지켜 주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 앞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오는 7월 1일 주일을 필자가 섬기는 교회에서 “맥추감사주일”로 지키려고 한다.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이란 모든 환경 속에서(in all Circumstances) 감사하는 것을 말한다. 필자는 지난 6개월 동안을 돌아다 보면서, 그 동안에 우리 휴스턴 지역에서만도 하늘 나라에 부름받아 가신 분들이 여럿 되는데, 부족한 종을 그 동안도 지켜 주시고,…

Read More Read More

부모님을 공경하라

부모님을 공경하라

매해마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다. 가정의 달에는 5월 5일 어린이 날도 있고, 5월 8일 어버이 날도 있다. 교회력으로는 금년도 5월 6일이 어린이 주일이었고, 5월 13일이 바로 어버이 주일이다. 한국의 가나안 농군학교의 김평일 교장은 효도하는 법을 십계명으로 만들어 가르치고 있다고 한다. 1)부모님에게 신앙생활을 하시게 하여 드려라. 2)묻는 말에 대답 잘 하고, 말씀을 잘 읽어 드려라. 3)표정을 밝게 하고, 웃음을 잃지 말라. 4) 항상 궁금증을 풀어 드려라. 5)용돈을 정기적으로 드려라. 6)향토적인 음식을 만들어 드려라. 7)외모를 아름답게 꾸며 드려라. 8)일거리를 찾아 드려라. 9)친구를 자주…

Read More Read More

가정의 달을 맞이하면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면서

이번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면서 몇 가지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우리 나라의 통계청의 인구동향과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2017년도의 우리 나라 혼인건수는 26만 5백건으로써, 전년 대비 6.1%가 감소하였다고 한다. 여기에 반하여 2017년도에 이혼 건수는 10만 6천건으로써, 전년대비 1.2%가 감소하였다고 한다. 연령별 이혼율을 보면 남자는 40대 후반이 1천명 당 이혼건수가 8.6건으로, 여자는40대 초반이 8.9건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한다. 우리 나라의 평균 이혼연령은 남자가 47.6세, 여자는 44.0세로 전년대비 각각 0.4세 상승하였다고 한다. 혼인지속기간 20년 이상 이혼이 전체 이혼의 31.2%로 가장 많고, 다음으로는 5년…

Read More Read More

하나님의 성전으로서의 교회

하나님의 성전으로서의 교회

그 동안에 필자는 교회론에 대해서 언급해 오면서, 맨 먼저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언급하고, 그 다음에는 “그리스도의 신부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하나님의 가족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하나님의 양무리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언급하였다. 오늘은 교회론에 관한 마지막 글로 “하나님의 성전으로서의 교회”에 대해서 다루어 보고자 한다. 신약성경 고린도전서 3:16절에 보면,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라고 말씀한다. 또 에베소서 2:20-22절에는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