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Category: 푸른초장

목사님 컬럼

가정에 충실한 사람들

가정에 충실한 사람들

  이런 이야기를 읽어 본 적이 있다. 가정에 충실한 한 남편이 아내의 생일 날 케이크를 사들고 퇴근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었다. 다행히 목숨은 건졌지마는 한쪽 발을 쓸 수가 없었다고 한다. 그 후로 아내는 발을 절고 무능한 남편이 싫어졌다. 그녀는 남편을 무시하면서 “절뚝이”라고 불렀다. 그러자 마을 사람들이 모두 그녀를 “절뚝이 부인”이라고 불렀다. 그녀는 창피해서 더 이상 그 마을에 살 수가 없었다. 부부는 모든 것을 정리한 후에 다른 낯선 마을로 이사를 갔다. 마침내 아내는 자신을 그토록 사랑했던 자기 남편을 무시하였던 것이 얼마나…

Read More Read More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믿음으로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믿음으로

      우리는 작년 3월 부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불편함 속에서 고생들을 해 오고 있다. 그러니까 지금이 2021년도 4월 중순이 지났으니까 만 1년 하고도 2개월째 사람들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생활의 불편함과 위험을 감수하면서 힘들게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성경은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도 여호와 하나님을 더욱 더 경외하는 일에 게으르지 말아야 할 것을 명령하고 있다. 하박국 3장 17절 이하에 보면, “비록무화과나무가무성하지못하며포도나무에열매가없으며감람나무에소출이없으며밭에먹을것이없으며우리에양이없으며, 외양간에소가없을지라도, 나는여호와로말미암아즐거워하며나의구원의하나님으로말미암아기뻐하리로다. 주여호와는나의힘이시라. 나의발을사슴과같게하사나를나의높은곳으로다니게하시리로다”고 하박국선지자가 고벡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필자는 그래서 오늘 “그럼에도불구하고의믿음으로” 무장하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Read More Read More

독수리같이 올라가는 신앙으로

독수리같이 올라가는 신앙으로

    필자가 좋아하는 성경 구절 중의 하나가 바로 이사야서 40장 31절에 있는 말씀이다. “여호와를앙망하는자는새힘을얻으리니, 독수리가날개치며올라감같을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곤비하지아니하겠고, 걸어가도피곤하지아니하리로다.” 이 말씀과 연관하여서 늘 잘 부르는 찬송이 바로 새찬송가 354장으로, 1931년도에 신정 찬송가에 수록되었던 찬송인데, “주를앙모하는자올라가올라가독수리같이, 모든싸움이기고근심걱정벗은후올라가올라가독수리같이, 주앙모하는자주앙모하는자주앙모하는자, 늘강건하리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사람들의 삶이 매우 위축되어 있고, 심지어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조차도 많이 힘들어하는 모습들을 보게 되면서 필자는 오늘 “독수리같이 올라가는 신앙으로”란 주제로 글을 쓰게 된 것이다. 이 적은 글을 통해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용기를 얻고, 힘을 얻어서 독수리처럼 올라가는 신앙으로 무장하므로 날마다 승리하는 삶을…

Read More Read More

부활절을 바라보면서

부활절을 바라보면서

   “사순절”(Lent)이라 함은 부활절 전 40일 간 금욕으로 참회하는 기간을 가리킨다. 사순절은 4세기 초에 예수님의 부활을 미리 준비하는 절차가 필요하다고 하는 사상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준비 기간을 정하는 과정에서는 여러 논쟁이 있었다고 하는데 결국 몇 차례의 수정 끝에 325년 니케아 공의회를 통해서 40일로 정해졌다고 한다.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이란 머리에 재를 뿌리며 회개하고 이마에 재를 발라서 십자가를 그리는 날을 뜻한다고 한다. 재를 사용하는 이유는 성경에서도 회개와 슬픔의 표시로 자신의 몸에 재를 바르거나 뿌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재의 수요일”을 지키는 풍습 역시…

Read More Read More

코로나 시대에도 사순절을 보내면서

코로나 시대에도 사순절을 보내면서

   작년 3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의 창궐함으로 인하여 지난 1년 동안 미국에 살고 있는 백성들이 많은 고통을 당하며 많은 고생들을 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한국 시간으로 2021년 3월 13일  새벽 2시 현재  미국의 COVID-19 확진자들이 2993만명을 넘었고, 사망자들이 54만명을 넘었다. 텍사스 주에만 해도 COVID-19 질병의 확진자들이 272만명을 넘었고, 사망자들이 46,168명인 것을 알 수가 있다. 전 세계적으로 보면, 확진자들이 1억 1천 9백만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들이 264만명을 넘어 선 것을 알 수가 있다. 이렇게 사망자들의 숫자가 날마다 증가하고 있고, 확진자들의 숫자가…

Read More Read More

이제 봄이 되었으니…..

이제 봄이 되었으니…..

     지난 해 3월부터 올 해 2월말까지기 만 일년 동안 실제로 우리들을 위협하며 두려움과 공포심으로 몰고 갔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치열하게 싸움을 하느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힘들게 살아 오면서 고생들을 많이 해 온 것이 사실일 것입니다. 이렇게 싸워오는 중에도 이제 봄이  우리 곁에 찾아 온 것은 사실이다. 이제 봄이 되었으니 곳 곳 마다 새 싹들이 돋아나고, 아지랑이가 피어 오르고 있다. 그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의해서 소극적이고 위축되어 있던 우리의 삶들을 깨끗이 정리해 버리고, 이제 생동력이 넘치는 활기찬 삶을 살아가야만 할…

Read More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