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d by
Category: 푸른초장

목사님 컬럼

그리하면 전염병이 백성 중에서 그치리라

그리하면 전염병이 백성 중에서 그치리라

       지금 현재 전 세계의 196개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19 감염증들이 창궐하고 있다. 2020년 3월 23일 오후 1시 22분 현재 전 세계에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들이 372,297명이나 되었고, 사망자들이 16,321명이나 발생하였다. 코로나의 발원지인 중국이 현재 가장 1위를 달리고 있는데 확진자들이 81,116명이고 사망자들이 3,270명으로 나타나 있다.  그 다음 2위가 이탈리아로서 확진자들이 63,927명에 사망자들이 6,0776명으로 나타나 있다.  그 다음3위가 미국으로 확진자들이 41,569명이며, 사망자들이 504명으로 나타나 있다. 현재 한국은 전 세계에서  8위로써 확진자들이 8,961명이고, 사망자들이 117명으로 나타나 있다. 이제 이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은 중국 우환에서…

Read More Read More

국가적인 위기에 처했을 때에

국가적인 위기에 처했을 때에

지난 3월 13일 AFP.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잔디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연방 정부의 모든 권한을 발동하기 위해 국가 비상사태를 공식적으로 선포한다”고 말했다고 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하여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500억 달러의 연방 기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향후 8주가 관건”이라면서, “우리는 경험에서 배울 수 있고 이 고비를 넘길 것”이라고 덧붙였다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전역에 응급 운영 센터를 설치할 것을 주문하고, 바이러스 진단 검사를 가속화해 이번 주…

Read More Read More

위기를 기회로 삼으십시다

위기를 기회로 삼으십시다

     지난 주일 저녁 때에 김진홍 목사의 3월 8일 주일의 은혜로운 주일 설교를 유투브를 통해서 들을 수가 있었다. 설교 제목은 “전염병”이었다. 거기서 김 목사는 존 에프 케네디 대통령의 말을 인용하는 것을 들을 수가 있었다. 케네디 대통령은 “위기”(危機,Crisis)란 말을 “위험”(Danger)과 “기회”(Opportunity)란 말이 혼합된  것으로 해석하였던 것이다. 다시 말해서 “위기란 위험한 시기도 되지마는 그 위험한 때를 잘 이용하기만 하면 다시 재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라고 해석하였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그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국가가 나를 위해서 무엇을 해 줄 것인가를 바라지 말고, 내가…

Read More Read More

지금 하나님의 백성들이 악한 길에서 떠나야 합니다

지금 하나님의 백성들이 악한 길에서 떠나야 합니다

     최근에 우한 폐렴 즉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19 감염으로 인하여서 지난 3월 3일 오후12시 현재,  전 세계에서 80개국의 국가 및 지역에서 확진자들이 92,314명이 생기고, 사망자들이 3,134명이 발생하는 사태가 일어나고 말았다.  특히 발원지인 중국에서는 확진자들이 80,152명, 사망자들이 2,945명이 발생하고, 우리 대한민국에서는 확진자들이 5,186명, 사망자들이 31명이 발생하고 말았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미국에는 확진자들이 103명, 사망자들이 6명이 발생하고 말았다. 전 세계의 80개국에서 코로나 19 감염자들이 이렇게 매일 매일 엄청난 숫자로 확산되고 있는 일로 인하여서 그야말로 전 세계가 두려움과 공포에 휩싸여…

Read More Read More

하와이 CKC 총회를 다녀와서

하와이 CKC 총회를 다녀와서

  금번 PCA-CKC 제23차 연례모임 및 수련회가 지난 2월 17일부터 20일까지 하와이 중앙장로교회 (담임 강영중 목사 시무)에서 열려서 필자 부부도 참석하여 그 곳에 무사히 잘 다녀오게 되었다. PCA(Presbyterian Churches in America) 산하 85개의 모든 노회들 중에  PCA-CKC(Coalition of Korean Churches) 산하에 모두 9개의 한인 노회들이 있는데,  그 중에 저희 한인남부노회에서는 8명의 목사들과 8명의 사모들, 그리고 1자녀가 이번에 함께 참석을 하게 되어서, 모두 17명이서 하나님의 은혜로 잘 참석하고서 무사히 돌아오게 되었다. 이번 연례 모임 및 수련회에는 미 전국에서 모여든 모든 목사들과…

Read More Read More

사망과 생명의 갈림길에서

사망과 생명의 갈림길에서

    이 세상에는 두 가지의 분명한 갈림길이 있다. 사망의 길이 있는가 하면, 생명의 길이 있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택하는 넓은 길이 있는가 하면, 소수의 사람들이 택하는 좁은 길이 있는 것이다.  이 세상에는 불의의 길이 있는가 하면, 의의 길이 있는 것이다. 지옥을 향하여 달려가는 죽음의 길이 있는가 하면, 천국으로 향하는 영생의 길이 있는 것이다. 우리 주님이 이 땅에 장차 심판주로 오시게 될 때에 사람들 중에 어떤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다가 염소로 취급받게 되어서 왼 편에 서게 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Read More Read More